NEWS

2023년 하반기 디랩스 데모데이(D’LABS DEMO DAY)’ 8개 바이오·헬스케어 벤처기업 IR 참가

NEWS
230628 NB
[서정목 링크솔루텍 대표가 28일 데일리파트너스 주최로 서울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디랩스 데모데이(D’LABS DEMO DAY)’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벤처캐피탈(VC) 데일리파트너스가 국내 바이오벤처 생태계 지원에 나섰다.

데일리파트너스는 28일 서울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3년 하반기 디랩스 데모데이(D’LABS DEMO DAY)’를 개최했다.

매년 상·하반기 2회 개최되는 데일리파트너스 데모데이에는 바이오·헬스케어 혁신 기술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IR)가 진행된다. 동종 산업 전문가 및 투자자가 참여해 다양한 협력 방안 및 투자가 논의되는 등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데모데이에 발표자로 참석한 기업은 ▲뉴로엑스티 ▲씨위드 ▲링크솔루텍 ▲티씨바이오사이언스 ▲미림진 ▲카스큐어테라퓨틱스 ▲딥카디오 ▲레보스케치 등 8개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 중 뉴로엑스티는 뇌질환 치료제 동반 진단을 위한 인공지능(AI)기반 영상 바이오마커 플랫폼을 발표했으며, 씨위드는 해조류 기반 배양육의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어 링크솔루텍은 김서림 방지 및 혈액 부착 방지 내시경,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저분자 혁신항암제 파이프라인등 각자의 혁신기술을 발표했다.

2021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바이오벤처의 IPO 시장 부진과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한 투자은행(IB)업계의 투자 위축이 맞물리면서 기업의 IR 기회는 대폭 축소됐다.

이번 데일리파트너스의 행사를 바이오업계에서는 환영하는 입장이다. 데모데이에 참여한 한 바이오업계 관계자는 “바이오 투자가 급속도로 줄어들면서 자금조달뿐만 아니라 IR 기회조차 없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후속투자도 불확실한 상황에 이번 데일리파트너스의 데모데이는 바이오벤처 업계에 큰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데일리파트너스는 벤처캐피탈, 사모펀드(PE), 팁스(TIPS)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팁스 4기 운영사로 선정됐다. 투자 영역의 전주기에 투자가 가능한 VC로 발돋움했다. 운영자산(AUM)도 약 4000억원에 달한다.

이승호 데일리파트너스 대표는 “2018년 데일리파트너스 재창업 이후 매년 상·하반기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피투자 포트폴리오 기업의 IR·PR을 지원함으로써 펀드레이징 및 사업개발(BD)에 도움을 주고자 변함없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NBNTV  임성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