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나노 코팅 기술을 개발한 링크솔루텍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CES 2024에서 링크솔루텍은 나노 코팅 기술이 적용된 일회용 내시경 캡 ‘C.E.V.(Clear Endo Vision)’의 출시를 알렸다. ‘Medical Side Effects? Not in Our World’라는 슬로건 아래 3D 영상과 실제 내시경을 활용해 시연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유명 내시경 기업과 다수의 의료기기 제조사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부스 운영 외에도 활약이 빛났다. 링크솔루텍 서정목 교수는 서울시 기업 대표로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스타트업 규제와 제도 개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CES 셋째 날인 11일 서울통합관과 대만관(TTA) 메인 무대에서 자사의 핵심 기술인 나노 코팅 기술과 혁신상 수상 제품인 C.E.V.(Clear Endo Vision)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링크솔루텍 대표인 서정목 교수는 “이번 CES 2024를 통해 많은 수확이 있었다. 자사가 선보인 첫 제품을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인 것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해줄 네트워크를 확보했다.”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로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E.V.는 수술 중 혈액 및 김서림으로 인해 내시경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한 제품으로, 기존 내시경 수술에 사용하는 김서림 방지제가 차단하지 못하는 혈액과 점액, 박테리아까지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의료기기다. CES 2024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과 인간안보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