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링크솔루텍, 의료용 체내 삽입물 및 봉합사용 코팅 기술 특허 2건 등록

NOTICE
스크린샷 2024 11 15 오전 11.46.28

의료기기 표면 코팅 기술 기업 링크솔루텍(대표 서정목)이 의료 현장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코팅 기술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이물질 부착 방지를 위한 의료용 체내 삽입물 코팅용 조성물’과 ‘이물질 부착 방지를 위한 봉합사 코팅용 조성물’이다.

혈액부터 박테리아까지 이물질 부착 원천 차단하는 혁신 기술

이번에 개발된 코팅 기술의 핵심은 혈액, 수분, 점액, 박테리아까지 모든 이물질의 부착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특수 조성물이다. 이연택 CTO는 “의료용 체내 삽입물과 봉합사는 인체 내에서 혈액, 점액, 박테리아, 세포, 석회질 등 다양한 이물질과 접촉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물질들의 부착은 감염과 염증, 혈전 형성 등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며 “이번 특허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의료기기에 적용 가능한 범용성

체내 삽입물용 코팅 기술은 식도, 혈관, 담도, 담낭, 췌장, 자궁, 요도, 요관 등 다양한 스텐트는 물론, 배액 카테터, 주입 카테터, 비경구 카테터, 비뇨기과 카테터 등 광범위한 의료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봉합사용 코팅 기술은 치과/안과용, 미세봉합사 등 다양한 종류의 봉합사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기술은 기존 코팅 기술과 달리 코팅된 의료기기 위에 윤활제를 추가로 코팅할 수 있어, 의료기기의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의료 현장의 안전성과 정확성 향상 기대

서정목 대표는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의료기기 관련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특히 감염과 염증, 혈전 형성 등의 위험을 최소화함으로써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특허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제품화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링크솔루텍은 연세대학교 바이오 계면 및 센서시스템 연구실에서 스핀오프한 기업으로, 의료기기 코팅 기술을 통해 의료 현장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